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엔진수리

LF 소나타 엔진오일 감소 현상으로 엔진 교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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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굿 엔진입니다.

 

오래간만에 찾아뵙습니다. 블로그 다시 시작해 보독 하죠.

 

2016년식 LF 소나타 차량입니다.

 

엔진오일이 소모되고 있어서 저희 가게로 입고되었습니다.

 

엔진 교체 작업을 통해서 정상적인 상태로 만들어 보겠습니다.

 

LF_소나타_CVVL_엔진
LF 소나타 CVVL 엔진

 

엔진오일이 왜 소모되는 것일까요?

 

이유는 간단합니다. 실린더 내벽에 스크래치가 발생하여 오일이 소모됩니다.

 

이 현상을 잡기 위해서는 엔진보링이나 교체 작업을 통해서 잡을 수 있습니다.

 

차량 정보

  • LF 소나타 2.0 가솔린 NU 엔진
  • 엔진오일 소모 현상
  • 주행거리 143,257km

차량마다 고질병이 존재합니다.

 

NU, CVVL 엔진에서 가장 많이 발견되는 것은 엔진오일 감소 현상입니다.

 

엔진오일 감소는 물리적인 현상으로 발생되는 것입니다.

 

오일 첨가제, 흡기 클리닉, 고급유 사용 등으로 상태를 개선할 수 없습니다.

 

오일이 감소되고 있다면 엔진보링 생각하시길 바랍니다.

 

중고차를 구입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, 엔진 작업 된 것으로 추천드립니다.

 

CVVL_엔진
CVVL 엔진

 

엔진 탈거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부속이 다치지 않게 조심히 작업합니다.

 

작업하면서 부속이 이상한 부분이나 나쁜 부분이 있으면 차주님과 상의합니다.

 

NU_엔진_탈거
NU 엔진 탈거

 

크레인을 이용하여 NU 엔진 탈거 해줍니다.

 

엔진 탈거 방법은 여러 가지 있습니다.

 

작업자의 선호도에 따라 위로 올리거나, 아래로 올리거나 편안한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.

 

기존_CVVL_엔진
기존 CVVL 엔진

 

2016년식 LF 소나타 엔진입니다.

 

기존 엔진이며 엔진오일이 소모되고 있습니다.

 

제너레이터, 에어컨 콤프, 흡기 배기 매니폴더 및 부속 상태 확인합니다.

 

딱히 이상 있는 부분을 찾지 못하여 그대로 사용하겠습니다.

 

제가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촉매 상태이었습니다.

 

엔진오일이 감소되고 있어, 담체가 손상될 줄 알았습니다.

 

육안으로 확인하니 담체가 깨끗하였고 그대로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 정도였습니다.

 

리빌딩_완료한_CVVL_엔진
리빌딩 완료한 CVVL엔진

 

미리 만들어둔 엔진으로 교체 작업 진행합니다.

 

저희가 리빌딩하는 엔진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엔진 리빌딩 과정

  • 엔진 실린더, 헤드 가공 작업
  • 엔진에 들어가는 부속 현대모비스 신품으로 교체
  • 손상된 부속은 모두 폐기 처분

엔진에 들어가는 부속은 피스톤, 피스톤 링, 체인 등 소모품 모두 교체합니다.

 

컨디션 우수하고, 엔진에는 더 이상 문제가 없다고 판단됩니다.

 

외 벨트까지 장착해 주고, LF 소나타 차량에 엔진 장착 시켜주도록 합니다.

 

작업_완료_NU_엔진_가솔린
작업 완료 NU 엔진 가솔린

 

엔진을 올려주고, 기존 부속 및 전기배선 원상태로 돌려줍니다.

 

모든 작업이 끝났다면, 엔진오일 및 부동액 정량 넣어주고 시동 걸어줍니다.

 

일발 시동 잘 걸립니다.

 

문제가 없다면 시운전 바로 다녀오도록 합니다

 

LF_소나타_가솔린_엔진
LF 소나타 가솔린 엔진

 

LF 소나타 시 운전을 마쳤습니다.

 

엔진 소리, 출력 모두 정상적입니다.

 

문제가 없으니 바로 출고하도록 하죠.

 

이 작업이 약 1년 전 작업인데 아직까지 연락이 없습니다.

 

엔진오일 감소 현상이 완벽하게 사라졌고, 잘 타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.

 

엔진 수리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, 편하게 물어봐주세요 :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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